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오투오빌, 내집마련의 꿈 이루기 신축빌라 매매시 체크사항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는 것은 행복한 일이지만 그만큼 신중하고 꼼꼼하게 체크해 보아야할 게 많아 번거로운 일이기도 하다. 그러나 오랫동안 편하게 생활하기 위해 잠깐의 수고로움은 감내해야 하는 법. 신축빌라 정보제공 ‘오투오빌’에서는 신축빌라매매 또는 분양을 고려중인 수요자들을 위한 내집마련 주의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했다.
 
신축빌라나 구옥빌라를 볼 때 현장확인은 항상 ‘낮’에 가야 한다. 낮에 가야 채광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확한 일조량 파악을 위해서는 옆집과의 동간 거리만 보면 안된다. 그러니 꼭 낮에 가서 직접 채광을 확인해봐야 한다.
 
다음은 외관상 집에 누수가 없는지, 곰팡이 핀 곳이 없는지 확인해야한다. 신축빌라라 하더라도 분양 후 이러한 문제가 간혹 발생하기 때문에 꼭 전문가에게 재차 확인해야하는 부분이다.
 
더불어 가장 기본적이지만 주위에 유흥가나 모텔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주차장이 100% 주차가 가능한지 확인해봐야 하며, 당장 차가 없더라도 1:1 주차인지, 이중주차인지 체크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주의사항을 숙지하더라도 다양한 경험 없이 집을 보러 다니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오투오빌’은 직장인들을 위한 1:1 맞춤 매물 서칭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렵지 않게 집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신축빌라의 분양 및 매매 시세가를 제공하여 수요자 각자가 자금에 맞게 간편히 지역 빌라를 찾아볼 수 있다. 모든 시세는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 기반의 부동산 빅데이터 시세조회 서비스 ‘집나와 빅그램’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집나와 빅그램에서 제공하는 빌라시세정보에 따르면 서울 중랑구 상봉동(상봉역)은 761만원 대, 면목동(면목역)은 732만원대로 분양되며, 광진구 군자동(군자역) 신축빌라는 652만원대이다. 성북구 정릉동(정릉역), 돈암동(길음역) 신축빌라는 646만원, 774만원대이다.
 
강북구 신축빌라 중 우이동(북한산우이역)은 576만원대, 수유동(수유역)은 589만원대이며, 강동구 암사동(암사역), 천호동(천호역) 신축빌라는 756만원, 808만원이다. 강서구 신축빌라 중 화곡동(화곡역)은 845만원대, 염창동(염창역) 신축빌라는 887만원대이며 금천구 독산동(독산역)과 시흥동(가산디지털단지역) 신축빌라는 658만원, 576만원이다.
 
경기도 신축빌라 중 파주시 야당동(야당역)은 457만원대, 야동동은 326만원대에 거래되며, 문산읍 신축빌라는 271만원대이다. 김포시 신축빌라 중 사우동, 율생리는 평균 379만원대, 양곡리 통진읍은 384만원대에 매매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신축빌라 중 송죽동과 정자동, 조원동 신축빌라는 평균 519만원대, 파장동은 401만원대에 분양 및 매매되는 반면, 율천동(성균관대역)은 신축빌라 분양 거래가 적은 편이다.
 
인천시 부평구의 신축빌라의 가격은 다음과 같이 형성되었다. 부개동(부개역)의 신축빌라는 459만원대, 부평동(부평구청역) 신축빌라는 338만원대이며, 남동구의 간석동(간석오거리역)과 남구 주안동이 368만원과 302만원, 숭의동이 300만원대에 신축빌라 분양이 이뤄지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출처 : 인천일보
원문 : http://www.incheonilbo.com/?mod=news&act=articleView&idxno=817639#08h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