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상담전화 1599-7132
토,일, 연중무휴 빌라관련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뉴스

‘오투오빌’, 근생빌라의 장단점은?…“수요자마다 적합한 신축빌라도 달라”

최근 신축빌라로 이사할 집을 알아보던 박재훈(가명. 37)씨는 화곡동에 마음에 드는 신축빌라가 있어 계약을 완료했다. 그런데 이사 후 박 씨가 집을 살펴볼 때 미처 고려하지 못한 주차공간 문제가 속을 썩여, 미리 주차공간을 확인하지 않은 것을 뼈저리게 후회했다.

실제로 신축빌라는 아파트와 달리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1세대당 1대의 주차면적을 확보하도록 되어 있는데다, 편의점이나 미용실 등 상가가 들어서있는 근생빌라의 경우 주차공간은 더욱 부족할 수 있다.

또한 빌라별로 주차장의 구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주차공간이 충분한 신축빌라라 해도, 실제 주차장의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최근에는 한 가정에서 소유하고 있는 차량의 대수가 1대 이상인 경우가 많아 더욱 주의해야 하는데, 추후에 주차 공간을 확보하려면 별도의 공간에 추가 계약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신축빌라 중에는 100% 자주식 주차를 할 수 있게끔 1층을 필로티 구조로 적용한 곳도 있기 때문에, 넉넉한 주차공간이 필요하다면 필로티 구조를 적용한 빌라를 찾는 것이 현명하다. 반면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 주거용오피스텔은 다양한 편의시설로 생활하기에는 편리할 수 있으나,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기에 차를 소유하지 않았거나 편의성을 중요시하는 수요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다.

‘오투오빌’에서는 주차공간 부족에 따른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전문가와 동행하는 무료빌라투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빌라투어를 통해 각 지역의 담당자들이 고객과 함께 현장에서 직접 매물을 확인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 자세한 답변을 제공하고 있어 높은 만족도와 후기를 얻고 있다.

이와 더불어 주차가능 여부는 물론 가까운 지하철역과 편의시설, 무인택배시스템 및 CCTV 등 다양한 옵션정보의 유무가 상세히 공개된 빌라매물 정보와 전국의 신축빌라 분양 및 구옥빌라 시세를 제공하고 있다. ‘오투오빌’의 모든 시세는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 기반의 부동산 빅데이터 서비스 ‘집나와’ 플랫폼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한다.

집나와 빅그램에서 제공중인 빌라시세정보에 따르면 서울 강동구 천호동과 중곡동 신축빌라는 평균 821만원대로, 5호선 천호역과 7호선 중곡역 일대를 중심으로 한 역세권 빌라가 인기다. 은평구 구산동(구산역) 신축빌라와 녹번동(녹번역)은 659만원과 715만원, 관악구 남현동(사당역) 신축빌라와 구로구 구로동(구로역) 신축빌라는 732만원, 681만원에 분양이 진행중이다.

경기도에서는 구리역을 중심으로 한 구리시 교문동과 토평동 일대가 평균 497만원대이며, 김포시 풍무동과 사우동 신축빌라는 평균 361만원대, 양촌읍 양곡리와 감정동 신축빌라는 평균 312만원대에 거래된다. 남양주시 퇴계원면(퇴계원역) 신축빌라와 호평동(평내호평역) 신축빌라는 305만원, 362만원으로 다소 시세편차가 있다.

마지막으로 인천시는 부평구 삼산동(갈산역) 신축빌라와 청천동(부평구청역) 신축빌라가 383만원과 282만원, 계양구 계산동 신축빌라와 서구 검암동 신축빌라가 평균 348만원대에 분양 및 매매 중이다. 각각 인천지하철 1호선 계산역과 공항철도 및 2호선 환승역인 검암역을 중심으로 신축빌라 매매 수요가 높은 편이다.

출처 : 전기신문

원문 : http://www.electimes.com/article.php?aid=1534126817162888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