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상담전화 1599-7132
토,일, 연중무휴 빌라관련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뉴스

오투오빌, “층별로 장단점 있어…개인에 적합한 신축빌라 로얄층 찾아야

‘오투오빌’은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신축빌라의 분양 및 매매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빌라정보제공 서비스로, 1:1 맞춤매물 서칭서비스, 테마별 맞춤빌라 검색 등의 기능과 빌라 관련 다양한 팁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오투오빌’은 홈페이지를 통해 빌라의 ‘로얄층’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빌라의 로얄층 역시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개개인이 거주하는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필로티 주차장인 1층을 제외하고 2층부터 살펴보면 이 층은 우선 아랫집이 없어 아이들이 뛰어도 안심할 수 있다. 또한 무거운 것을 쉽게 옮길 수 있어 노인들이 많이 선호하는 층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1층이 주차장이기 때문에 다른 층에 비해 난방비가 다소 높게 나올 수 있다.

 


3층의 경우는 흔히 많은 이들이 추천하는 로얄층으로 윗집과 아랫집 사이에 껴 있기 때문에, 날씨의 영향을 덜 받고 따뜻하게 생활을 할 수 있다. 4층은 채광 확보에 유리하고 전망도 좋은 편이지만, 엘리베이터가 없는 신축빌라의 경우 이동이 불편할 수 있다.

꼭대기층인 5층도 4층과 마찬가지로 채광과 전망이 좋은 편이다. 이 역시 엘리베이터가 없을 경우 이동이 불편할 수 있다. 4층과의 차이점은 여름에 햇볕을 직접 받는 층이기에 상대적으로 더울 수 있다는 점을 가장 먼저 꼽을 수 있으며, 사선 제한이 있기 때문에 다른 층에 비해 전용면적이 적을 수 있다.

위와 같이 신축빌라에도 각 장단점을 갖춘 로얄층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신축빌라의 현 시세는 어떻게 될까. ‘오투오빌’은 더욱 정확하고 신속한 빌라시세정보를 제공하고 위해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집계된 신축빌라 빅데이터 시세정보 플랫폼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집나와 빅그램을 통해 집계된 빌라시세정보에 의하면 수도권 경기도의 경우 부천시 괴안동(역곡역) 신축빌라와 소사본동(소사역) 신축빌라는 1㎡당 평균 465만원대이며, 구리시 수택동(구리역) 신축빌라와 인창동(길매역) 신축빌라는 591만원, 513만원에 신축빌라 매매가 이뤄진다. 고양시 용두동(구파발역) 신축빌라와 삼송동(원흥역) 신축빌라는 512만원과 613만원, 광명시 광명동(광명사거리역) 신축빌라와 철산동(철산역) 신축빌라는 780만원, 643만원대에 거래된다.

인천은 부평구 갈산동(갈산역) 신축빌라와 삼산동(갈산역) 신축빌라는 429만원, 383만원이며, 일신동(부개역) 신축빌라와 청천동(부평구청역) 신축빌라가 394만원, 282만원대에 거래된다. 서울로 넘어가면 강서구 등촌동(등촌역) 신축빌라와 공항동(송정역) 일대의 신축빌라가 822만원, 624만원대에 분양되고 있다.

마포구 서교동(홍대입구역) 신축빌라와 성산동(월드컵경기장역) 신축빌라는 1143만원, 925만원이며, 동작구 대방동(대방역) 신축빌라와 신대방동(신대방역) 신축빌라는 985만원과 770만원에 거래 진행중이다. 강남구와 강동구 신축빌라 중 역삼동(역삼역) 신축빌라와 천호동(천호역) 신축빌라는 1398만원, 828만원에 각각 거래되고 있다.

출처 : 전기신문

원문 : http://www.electimes.com/article.php?aid=1538102160165621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