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상담전화 1599-7132
토,일, 연중무휴 빌라관련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뉴스

오투오빌, 부동산 규제로 반사효과 톡톡…서울 신축빌라 분양 정보제공

‘고가 아파트’에 초점이 맞춰진 정부의 수요억제책으로 서울 단독, 다가구주택은 반사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단독, 다가구주택 거래량이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신축빌라 정보제공 서비스 ‘오투오빌’은 높아지고 있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서울 및 수도권 신축빌라에 대한 시세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투오빌 관계자는 “정부의 수요억제책이 주로 고가 아파트 다주택자에만 초점이 맞춰져, 중저가 단독주택을 많이 소유한 임대업자에는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한 편”이라며 “여기에 단독주택의 공시지가 시세반영률 또한 낮게 형성돼 투자자들의 단독주택 소유욕도 자극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10일 서울시 부동산정보광장의 통계에 따르면 9월 단독, 다가구주택 거래량은 1600건으로,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제가 시행되기 직전 달인 지난 3월(2339건)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해당 통계가 ‘신고일’ 기준이라는 점과 60일 이내 부동산 신고일을 감안하면, 정부의 8.27 및 9.13 부동산대책이 시행된 전후 매매된 것으로 파악된다.

이에 따라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에게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신축빌라는 아파트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음에도, 엘리베이터, 보안CCTV, 주차장 등을 완비하고 구옥빌라보다 주거환경이 크게 향상돼 젊은 신혼부부나 1인가구, 2~3인 소가족 등의 내 집 마련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오투오빌’은 신뢰도 높은 시세정보 제공을 위해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을 기반의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시세정보를 제공한다. 집나와 빅그램을 통해 제공되는 빌라시세정보(1㎡당 기준)에 의하면 서울 성북구 종암동(고려대역) 신축빌라와 돈암동(성신여대입구역) 신축빌라는 858만원, 774만원에 분양된다.

양천구 신월동(신정네거리역) 신축빌라와 목동(목동역) 신축빌라는 평균 718만원대, 은평구 불광동(불광역) 신축빌라와 갈현동(연신내역)은 725만원, 656만원대이며, 서대문구 남가좌동(가좌역) 신축빌라와 홍제동(홍제역) 신축빌라는 643만원, 725만원대에 거래된다.

송파구 마천동(마천역) 신축빌라와 거여동(거여역)은 658만원, 727만원대에 신축빌라 분양이 이뤄지며, 노원구 월계동(광운대역) 신축빌라와 공릉동(공릉역) 신축빌라는 650만원, 602만원대에 분양 및 매매가 진행중이다.

경기도 안산시 팔곡이동(상록수역) 신축빌라와 부곡동(대야미역) 신축빌라 일대는 평균 317만원대, 부천시 범박동(역곡역) 신축빌라와 송내동(송내역) 신축빌라는 367만원, 407만원대에 거래된다. 고양시 지축동(지축역) 신축빌라와 고양동(고양역) 신축빌라는 485만원, 370만원대의 신축빌라 분양 시세가 책정됐다.

용인시 신갈동(신갈역) 신축빌라와 구갈동(기흥역) 신축빌라는 371만원, 482만원대, 수원시 서둔동(수원역) 신축빌라와 세류동(수원역)은 305만원, 438만원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파주시 야동동 신축빌라와 금촌동(금촌역) 신축빌라는 평균 330만원대의 시세로 거래된다.

인천시 남동구 신축빌라 중 구월동(구월역) 신축빌라와 장수동(인천대공원역) 신축빌라는 343만원, 388만원대에 거래되며, 계양구 효성동(효성역) 신축빌라와 계산동(계산역) 일대는 평균 320만원대에 신축빌라 매매가 이뤄지고 있다.

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

원문 :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