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오투오빌’, 신축빌라 잔여세대 합리적인 매매 방법 소개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빌라 전문 1:1 맞춤매물 정보제공 서비스 ‘오투오빌’이 홈페이지를 통해 신축빌라의 잔여세대를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오투오빌’은 잔여세대 특가를 포함해 역세권 빌라, 복층 빌라, 낮은 실입주금 빌라, 투자용 빌라, 신혼부부 추천 빌라 등 수요자의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카테고리를 나눠 더욱 맞춤화된 신축빌라 매물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투오빌’에 따르면 빌라 잔여세대가 나오면 건축주는 대부분 빨리 분양을 마무리 짓고 3차, 4차에 이어 신축빌라를 짓고 싶어해 마진을 포기하고 가격을 낮출 때가 있다. 빌라의 가격을 내리면 좋은 정보를 얻은 소수의 전문가들과 줄 서 있던 사람들이 그 집을 서로 계약을 하려 하기 시작해 시간차를 두고 빠르게 계약이 이뤄지곤 한다. 즉 시간과의 싸움인 것이다.

비싸게 팔 수 있는 가치가 있는 집이거나 최소한 손해를 안볼 수 있는 집을 뺏긴다면 어쩔 수 없이 두번째로 마음에 드는 집을 택해야 한다. 하지만 첫번째보다 마음에 드는 집을 찾는 것은 드물다. 따라서 잔여세대를 고르는 것은 절대 ‘운’이 아니며 빠른 정보력을 갖춘 전문가를 알고 있는 인맥과 그 기회를 볼 줄 아는 매의 눈, 그리고 빠른 선택과 실행을 하는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오투오빌’은 서울과 인천,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의 신축빌라 분양 정보와 구옥빌라 전세 시세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시세는 빅데이터 기반의 빌라시세정보 서비스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앱 다운로드가 가능해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지역 빌라들의 시세조회를 할 수 있다.

집나와 빅그램의 2018년 10월 신축빌라 분양 시세(1㎡당 기준)에 따르면 서울 구로구 신축빌라 중 오류동 신축빌라와 고척동 신축빌라는 평균 630만원대, 강서구 방화동 신축빌라와 염창동 신축빌라는 평균 778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동작구 사당동 신축빌라와 상도동 신축빌라는 878만원, 812만원이며, 노원구 상계동 신축빌라와 월계동 신축빌라 일대는 평균 665만원대에 분양된다. 광진구 중곡동 신축빌라와 구의동 신축빌라는 1185만원, 927만원이며, 도봉구 방학동 신축빌라와 쌍문동 신축빌라는 605만원, 646만원에 거래된다.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신축빌라와 신천동 신축빌라는 501만원, 463만원이며, 부천시 소사본동 신축빌라와 괴안동 신축빌라는 평균 522만원대이다. 수원시 서둔동 신축빌라와 영화동 신축빌라는 평균 474만원대에 분양이 이뤄진다.

김포시 대곶면 율생리, 양촌읍 양곡리 일대는 275만원, 426만원대이며, 고촌읍 신곡리, 통진읍은 486만원, 319만원대의 신축빌라 분양 시세가 책정됐다. 안산시 선부동 신축빌라와 팔곡이동 신축빌라는 411만원, 332만원이며, 고양시 신원동 신축빌라와 성사동 신축빌라는 평균 482만원대에 신축빌라가 매매된다.

마지막으로 인천 서구 신축빌라 중 당하동 신축빌라와 검암동 신축빌라는 평균 354만원대에 분양 진행중이며, 학익동 신축빌라와 숭의동 신축빌라가 위치한 남구는 평균 439만원대의 신축빌라 분양 시세가 형성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페이퍼(http://www.news-paper.co.kr)

원문 : http://www.news-pap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