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오투오빌, 합리적으로 구입하는 신축빌라 잔여세대…“인맥과 안목, 타이밍 중요”

신축빌라 맞춤매물 정보제공 플랫폼 ‘오투오빌’은 합리적인 가격의 빌라 잔여세대를 구입하기 위해 중요한 몇 가지 사항들을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소개했다.

‘오투오빌’은 다양한 수요자의 니즈를 고려해 특가에 만나볼 수 있는 잔여세대 뿐만 아니라 역세권, 복층, 낮은 실입주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나눈 신축빌라 매물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맞춤화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투오빌’에 따르면 빌라 잔여세대가 나오면 건축주는 대부분 빨리 분양을 마무리 짓고 3차, 4차에 이어 신축빌라를 짓고 싶어해 마진을 포기하고 가격을 낮추게 된다. 빌라의 가격을 내리면 좋은 정보를 얻은 소수의 전문가들과 줄 서 있던 사람들이 그 집을 서로 계약을 하려 하기 시작한다. 이에 시간차를 두고 빠르게 계약이 이뤄지는 경우가 많기에, 빌라 잔여세대 구입은 시간과의 싸움이 관건이라 할 수 있다.

비싸게 팔 수 있는 가치가 있는 집이거나 최소한 손해를 안볼 수 있는 집을 놓쳤다면, 어쩔 수 없이 두번째로 마음에 드는 집을 택해야 한다. 하지만 첫번째보다 마음에 드는 집을 찾는 일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이러한 점을 미루어 짐작해봤을 때 잔여세대를 고르는 것은 절대 ‘운’이 아니며, 빠른 정보력을 갖춘 전문가를 알고 있는 인맥과 그 기회를 볼 줄 아는 매의 눈, 그리고 빠른 선택과 실행을 하는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오투오빌’은 서울과 인천,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의 신축빌라 분양 정보와 구옥빌라 전세 시세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시세는 빅데이터 기반의 빌라시세정보 서비스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앱 다운로드가 가능해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지역 빌라들의 시세조회를 할 수 있다.

집나와 빅그램을 통해 집계된 지난 10월 구옥빌라 전세 시세(1㎡당 기준)에 따르면 서울 은평구 갈현동(연신내역) 신축빌라와 불광동(불광역) 신축빌라는 632만원, 574만원에 거래되며, 서대문구 홍제동(홍제역) 신축빌라와 홍은동 신축빌라는 640만원, 606만원에 구옥빌라 전세 거래가 이뤄진다.

영등포구 신길동(신길역) 신축빌라와 대림동(대림역) 신축빌라 일대는 702만원, 751만원대에 거래되며, 성북구 하월곡동(월곡역) 신축빌라와 석관동(석계역) 구옥빌라는 643만원, 551만원대의 평균 전세 거래가가 형성돼 있다.

강동구 구옥빌라 중 천호동(천호역) 신축빌라와 암사동(암사역) 신축빌라전세는 평균 678만원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광진구 자양동(건대입구역) 신축빌라와 능동(군자역) 일대 신축빌라는 평균 706만원대에 거래된다.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가능역) 신축빌라와 호원동(회룡역) 신축빌라는 147만원, 295만원대이며, 남양주시 호평동(평내호평역) 신축빌라가 292만원대에 거래되는 반면 별내면(별내역) 일대는 신축빌라 전세 거래가 드물었다.

안양시 관양동(평촌역) 신축빌라와 박달동(광명역) 구옥빌라는 471만원, 422만원이며, 부천시 삼정동(상동역) 신축빌라와 내동(신중동역) 신축빌라는 550만원, 381만원대에 거래된다. 고양시 토당동(능곡역) 신축빌라와 행신동(행신역) 신축빌라는 352만원과 291만원, 용인시 성복동(성복역) 신축빌라와 상하동(어정역) 신축빌라 일대는 442만원, 378만원대에 구옥빌라 전세 거래가 이뤄진다.

인천시 부평구 빌라 중 일신동(부개역) 신축빌라 전세는 195만원대에 거래되며, 삼산동(갈산역) 신축빌라의 경우 구옥빌라 매매가가 313만원대에 형성돼 있다. 남동구 간석동(운연역) 신축빌라와 서창동(서창역) 구옥빌라는 348만원, 205만원대에 거래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

원문 :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