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아이티비즈] 오투오빌, 신축빌라 주방의 종류와 트렌드는?

신축빌라는 아파트보다 깨끗한 인테리어와 보안시스템 등으로 젊은 신혼부부들의 선호도가 높다. 그렇다 보니 빌라 내 주방의 구조나 종류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는 젊은 주부들이 많다.

이에 신축빌라 정보제공 ‘오투오빌’에서는 홈페이지의 내집 마련 빌라가이드를 통해 빌라의 주방 인테리어와 종류, 트렌드 등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오투오빌’에 따르면 신축빌라 주방에 주로 사용되는 인테리어는 흑경, 하이그로시, 오크 등 3가지가 대표적이다.


흑경은 블랙톤의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오래 사용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다. 하이그로시는 고광택의 깔끔한 느낌을 줘 현재 싱크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표면 강도가 강하고 먼지와 지문 등의 관리가 편하다는 특성이 있다.

오크는 원목의 색상과 유사한 색상으로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주며 흑경이나 하이그로시보다는 사용빈도가 적으나 연령대가 높은 층에서 오크 형태의 싱크대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이외에도 최근 지어지는 신축빌라들에서는 상부장은 흑경, 하부장은 하이그로시와 같이 둘을 섞어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싱크대 상판의 경우 인조대리석, 천연대리석 2가지로 크게 나뉜다. 인조대리석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싱크대 상판으로 대리석의 빛깔을 내기 위해 돌, 모래 등의 수지를 배합하여 만들어지고 있다. 인조대리석의 일부 성분인 수지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이를 조심해야 하나 나중에 변색이 되도 재가공이 편리해 부분보수가 가능하다.

천연대리석 상판의 경우 무게 때문에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고급스러움을 더 강조하기 위해 종종 사용된다. 균열 파손시 부분 수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으나 튼튼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오투오빌’은 빌라 관련 다양한 팁 외에도 전국 신축빌라 분양 및 매매 및 구옥빌라의 시세정보를 제공해 수요자들의 편의도를 높이고 있다. 이곳의 모든 시세는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한다.

집나와 빅그램이 제공한 2019년 4월 빌라시세정보에 따르면 서울 동작구 상도동(상도역) 빌라전세와 사당동(사당역) 빌라전세는 592만원, 805만원에 전세 거래되며 영등포구 영등포동(영등포역) 빌라전세와 대림동(대림역) 빌라전세는 평균 818만원대의 전세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은평구 녹번동(녹번역) 빌라전세와 구산동(구산역) 빌라전세는 평균 638만원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동대문구 장안동(장한평역) 빌라전세와 제기동(제기동역) 빌라전세는 679만원, 755만원에 전세 거래가 진행중이다.

관악구 봉천동(서울대입구역) 빌라전세와 신림동(신림역) 빌라전세는 평균 748만원대에 전세 거래가 이뤄지며 광진구 중곡동(중곡역) 빌라전세와 군자동(군자역) 빌라전세는 677만원, 797만원대에 거래된다.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소사역) 빌라전세와 괴안동(역곡역) 빌라전세는 466만원, 501만원에 거래되며 같은 부천시 송내동(송내역) 빌라전세와 원종동(까치울역) 빌라전세는 167만원, 356만원대에 거래가 이뤄진다.

고양시 덕이동(탄현역) 빌라전세와 성석동(운정역) 빌라전세는 평균 289만원대의 시세가 책정돼 있으며 파주시 금촌동(금촌역) 빌라전세와 야당동(야당역) 빌라전세는 425만원, 306만원대에 전세 거래되고 있다.

의정부시 가능동(가능역)의 경우 147만원대에 전세 거래되는 반면 의정부동(의정부역) 일대는 구옥빌라 매매가 활발해 413만원대의 매매시세가 형성돼 있으며 동두천시 송내동(송내역) 매매 시세가 274만원, 생연동(동두천중앙역) 전세 시세가 164만원대로 형성돼 있다.

인천시에서는 남동구 만수동(만수역) 빌라전세와 도림동 빌라전세가 평균 157만원대에 거래되며 서구 구옥빌라 중 당하동(완정역) 빌라전세와 마전동(마전역) 빌라전세는 338만원, 219만원대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
원문 :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