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아이티비즈] 오투오빌, 이사철 맞이 신축빌라 현장 방문 전 체크사항 공개

가을 이사철을 앞두고 있는 요즘이지만 청약 대기 수요와 임대차법 도입 등의 영향으로 아파트 전셋값이 급등하면서 장기적인 전세난이 현실화되고 있다. 아파트 전셋값이 단기간에 치솟으면서 이를 감당하지 못한 세입자들은 빌라, 오피스텔 시장으로 쏠리고 있다.

특히 신축빌라는 아파트 전세금 수준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할 정도로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추고 교통과 생활편의시설 등의 인프라가 우수한 입지에 지어지는 경우가 많아 신혼부부와 1인 가구 등 젊은 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새로 지어진 신축빌라는 주차공간이 넉넉하고 엘리베이터, 무인택배시스템 등 파트 못지 않은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복층빌라, 테라스 등 다양한 구조로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다는 점으로 아파트에 대한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오투오빌’에서는 빌라를 비롯해 실거주 목적으로 분양현장을 방문할 때 알아두면 좋은 팁을 소개한다. 오투오빌 관계자는 “우선 현장에 도착해 가장 먼저 주변 상황 생활권과 교통편 등을 살피며 정찰해야 한다. 주변 도로에서 분양현장까지 진입할 수 있는 도로 상황이나 도로에서 주차장과 진입되는 편리성, 주차공간이 충분하게 마련되어 있는지, 주차공간이 맞게 지급되는지 등의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1층에 들어선 뒤 엘리베이터 유무를 확인하고 집으로 들어와서는 현관중문이 설치되어 있는지, 방의 개수와 화장실 및 부엌구조는 어떻게 되어있는지를 본다. 화장실 배수상태와 수압상태, 방과 거실사이 문턱여부도 미리 봐두면 좋으며 인테리어를 볼 때는 색상보다는 몰딩이나 바닥 마감처리 등의 상태를 더욱 꼼꼼히 살펴야 한다. 주방의 경우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두는 공간확보가 되어있는 지와 식탁을 놓을 수 있는 구조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오투오빌’은 신축빌라 분양 매매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팁 외에도 전국의 지역별 빌라시세와 변동률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공개하고 있다. 모든 시세는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하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자세한 빌라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집나와 빅그램을 통해 집계된 빌라시세(7~8월)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영등포역) 신축빌라, 신길동(신길역) 신축빌라는 3억6239만원(△1.53%), 3억5587만원(▽0.35%), 동대문구 제기동(제기동역) 신축빌라, 장안동(장한평역) 신축빌라 평균시세는 3억7834만원, 3억833만원(△25.61%) 선이다.

경기도 부천시 원미동(부천역)과 심곡동(부천역) 신축빌라, 내동(신중동역) 신축빌라는 각각 3억5709만원(△1.2%)과 3억2080만원(△0.36%), 3억1033만원에 분양이 이뤄지며 파주시 동패동(탄현역) 신축빌라, 야당동(야당역) 신축빌라에는 2억1507만원, 2억4925만원(▽0.83%)의 평균시세가 책정되었다.

인천의 경우 부평구 부평동(부평역) 신축빌라, 청천동(부평구청역) 신축빌라 평균시세가 2억7851만원(▽0.54%), 2억9900만원에 분양 진행중이며 남구 숭의동(숭의역) 신축빌라와 주안동(효성역) 신축빌라 평균시세는 1억6588만원(▽7.4%), 2억2206만원(▽1.42%) 선이다.

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

원문 :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