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아이티비즈] 오투오빌, 1~2인 가구 위한 도심 속 실속형 신축빌라 정보 제공

주택 시장이 고령화 시대의 영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주택 수요는 소득이 높은 강남권 등 특정 지역을 제외하면 고령화가 진행될수록 감소하는 경향을 보인다. 앞으로도 대형 주택 수요는 계속 줄고 소형 수요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이혼율이 증가하면서 단독가구는 꾸준히 늘어 수도권 소형 아파트와 원•투룸 주택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반면 지방이나 노후 주택 수요는 줄어 빈집만 늘어가고 있다. 우리나라 1인 가구는 2015년 518만 가구로 전체의 2.7%에 불과했으나 2045년이면 810만 가구(36.3%)로 늘어 가구 형태의 대세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최근의 1~2인 가구 대상 주택 상품은 도심 속 실속형 단지를 표방한 차별화된 구조와 설계 등으로 실수요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지어진 지 5년 이하의 신축빌라는 아파트 못지 않은 내부구조와 생활여건을 갖춘 점으로 1인 가구, 신혼부부 등 젊은 수요층의 선호도를 얻고 있다.

전문가는 “정부의 강력한 규제로 아파트 시장이 침체기를 겪는 가운데 아파트에 버금가는 시설과 입지를 갖춘 신축빌라가 분양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매가 가능한 것이 신축빌라의 경쟁력이 되고 있다”면서 “구옥의 경우 부분 리모델링으로 내부공간을 탈바꿈해 신축처럼 지내는 사례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정보제공 ‘오투오빌’은 신혼부부를 위한 3룸 마지막 잔여세대, 젊은 1인 청년사업가를 위한 실입주금이 낮은 역세권 빌라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 가능한 서울, 경기, 인천 신축빌라 매물을 다수 보유하여 각 고객에 적합한 매물을 추천하는 1:1 맞춤매물 서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투오빌’은 ㈜씨에이씨컴퍼니의 신축빌라 전문 직거래 서비스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투룸, 쓰리룸, 포룸 테마별 신축빌라 분양부터 매매, 투자, 전세까지 내집마련을 위한 최다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

실시간 실매물과 실가격, 빌라 종류에 따른 빌라 목록 조회, 역세권과 출퇴근을 위한 지하철역 검색 등 필터별 검색기능을 제공하며 여기에 로드뷰 보기, 본 매물·찜매물, 월별 빌라시세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서울, 인천, 경기도뿐 아니라 전국 모든 매물의 실거래가를 집계하여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 기반의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추출하는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전국 빌라시세정보를 제공해 간편하게 원하는 지역의 빌라시세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집나와 빅그램이 집계한 8~9월 한달간 빌라분양시세에 따르면 서울 도봉구 도봉동(도봉산역) 신축빌라와 쌍문동(쌍문역) 신축빌라 평균시세는 3억1452만원(△6.5%), 3억2356만원(△35.91%)이며 마포구 성산동(월드컵경기장역) 신축빌라, 망원동(망원역) 신축빌라의 평균시세는 3억4598만원(▽0.46%), 3억6600만원이다.

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

원문 :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