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환경일보] 오투오빌, 발품 대신 손품으로 찾는 신축빌라 정보제공 서비스 제공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대면접촉을 기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백화점, 식당, 노래방, 찜질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객이 크게 줄어들며 대면영업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 반면 온라인 주문과 배달 등 비대면 경제는 크게 활성화됐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부동산 중개 플랫폼이다.

과거 부동산 시장은 전통적인 로테크(Low-Tech) 산업으로 소비자들이 전적으로 중개업자에게 의존해야 하는 방식으로 정보 불균형, 허위매물 등의 이슈가 늘 있어왔다. 그러나 부동산 중개 플랫폼이 등장하고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가 모든 정보를 균일하게 얻게 되면서 온라인 부동산 시장이 본격 열리며 단순 플랫폼을 넘어 프롭테크(Proptech) 분야로 확장되고 있다.


이용자들은 부동산 플랫폼을 이용해 신축 분양 단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관심있는 분양 지역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플랫폼 자체적으로 허위매물아웃프로젝트나 안심운영정책 등 허위매물 감소 및 악성 중개사무소 퇴출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플랫폼의 세분화도 이뤄지고 있다. 아파트, 오피스텔, 신축빌라 등 종합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도 있지만 아파트만을 전문적으로 하거나 오피스텔, 상가 등 상업업무용 부동산 위주의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플랫폼도 생겨나고 있다.

‘오투오빌’은 서울, 경기도, 인천 등 수도권 신축빌라의 분양 및 매매에 대한 정보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빌라 전문 특화 서비스로 공식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분양중인 빌라매물의 금액과 위치, 입주일, 옵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테마별 추천 매물 기능을 통해 신혼부부 추천빌라, 역세권, 낮은 실입주금, 복층빌라, 잔여세대 특가 등 다양한 테마별 신축빌라 매물정보를 살펴볼 수 있으며 각 고객에 맞는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빌라 전문가가 직접 보고 같이 확인하여 매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투오빌 관계자는 “서울, 경기 인천 전지역 매물 보유로 고객이 필요할 때 365일 24시간 언제든 필요할 때 상세한 상담이 가능한 것이 본사의 장점”이라며 “또한 미팅예약부터 무료현장투어 후 가격절충과 정확한 권리분석을 통해 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등기이전 업무부터 입주 후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어 “수도권뿐 아니라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지역의 빌라시세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역별 신축빌라 실시간 시세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모든 시세는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 기반의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한다”고 덧붙였다.

집나와에 따르면 빅그램을 통해 집계된 9~10월 신축빌라 분양시세는  서울 도봉구 쌍문동(쌍문역) 신축빌라, 도봉동(도봉산역) 신축빌라가 3억7093만원(▽1.01%), 3억2690만원(△1.53%), 구로구 개봉동(개봉역) 신축빌라와 오류동(오류동역) 신축빌라가 2억8794만원(△0.18%), 2억6200만원에 거래된다.

출처 : 환경일보(http://www.hkbs.co.kr)

원문 :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