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환경일보] 오투오빌, 실수요자 위한 직거래 분양 신축빌라 집 찾기 서비스 제공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정부가 추진하는 공공재개발 사업이 연립주택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까지 공공재개발을 하겠다고 신청한 지역은 총 70곳으로 국토교통부와 서울시는 이달 말 사업 후보지를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

사업 후보지 선정을 앞두고 그동안 낙후 지역으로 평가받던 여러 지역에서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이다. 서울 강북구 번동 148번지 일대가 대표적으로 이 일대는 작년 11월까지 연립•다세대 주택 거래량이 92건에 불과했으나 올해 같은 기간에는 6배가 넘는 574건이 줄줄이 매매거래 됐다.


전문가는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값이 계속 오르면서 대기 수요자들의 심리가 공공재개발 내 노후 주택으로 번지고 있다. 아직 공공재개발 신청 결과가 발표되지 않아 재개발 여부가 결정되지 않았지만 기대감에 수요가 몰리고 거래가 생기면서 호가가 오르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이런 현 상황이 서울 곳곳의 연립주택 및 빌라 가격 상승을 부추길 것이라고 우려하는 실수요자들도 적지 않다. 실제로 수도권 집값은 연일 급등하며 중저가 주택으로까지 수요가 몰리고 있으며 여기에 정부 주도형 공공 재개발까지 가세해 시세차익과 미래가치 상승을 노리는 투자 수요가 연립주택 시장으로 빠르게 유입되고 있다.

이에 신축빌라 정보제공 ‘오투오빌’은 내집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를 위한 1:1 맞춤매물 서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투오빌’은 신축빌라 분양 매매를 전문으로 하는 직거래 서비스 업체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통해 신혼부부 추천빌라, 역세권빌라, 낮은 실입주금 빌라, 복층빌라, 잔여세대 특가매물 등 다양한 테마별 추천 매물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분양, 매매, 전세, 월세 등 유형과 주소, 지하철, 2룸~4룸 등 세분화된 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원하는 매물을 찾기 힘든 고객들을 위해 전문가와 상담을 거쳐 적합한 매물을 추천받는 무료빌라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신축빌라, 구옥빌라와 관련한 최신뉴스와 유용한 정보들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서울, 경기, 인천을 포함한 전국 신축빌라의 시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높은 고객만족도를 얻고 있다. 모든 시세는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한다.

집나와 빅그램 빌라시세(10~11월)에 따르면 경기도 안산시 사동(중앙역) 신축빌라, 본오동(상록수역) 신축빌라는 2억2884만원(▽0.14%), 2억4105만원(▽2.61%)에 거래되며 서구 당하동(완정역) 신축빌라, 검암동(검바위역) 신축빌라는 2억2050만원, 2억6953만원의 평균시세로 분양되고 있다.

출처 : 환경일보(http://www.hkbs.co.kr)

원문 :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6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