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일간스포츠] 오투오빌 “신축빌라, 내집 마련 수단 관심”

서울 아파트 중위가격이 8억원이 넘어가면서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들어가면서도 주거만족도와 시세차익을 동시에 높이는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망리단길’로 불리는 서울 망원동 같이 상권호재가 있는 지역의 다세대 주택의 경우 1년도 채 되지 않아 시세가 크게 뛰었다. 낡은 빌라를 획기적으로 리모델링하거나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춰 색다른 공간구조로 조성하는 등 빌라 리모델링을 통해 자체적으로 시세를 높인 사례도 많다.
 
아파트에 비해 전용면적이 넓고 내부공간화 할 수 있는 테라스의 비중이 높아 리모델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점도 빌라의 강점이다. 전문가들은 분양가상한제 확대 등 정부 부동산 규제로 아파트 가격이 등락을 거듭하는 상황에서 빌라가 대안으로 주목할 만하다는 설명이다. 
 
신축빌라 정보제공 ‘오투오빌’에 따르면 단독, 다가구, 다세대는 기본적으로 전체적인 매매가격 중 70~80%가 토지가격에 베이스를 두고 있어 토지 가격은 떨어지지 않는다.
 
오투오빌 관게자는 “구옥빌라를 신축처럼 리모델링하고자 할 때 가급적 세대수가 적은 주택 고층부를 분양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4~5층부터 일조권으로 면적이 줄어들어 한세대씩 들어가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 빌라보다 평수가 넓다”고 조언했다.
 
‘오투오빌’은 빌라 전문 직거래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축빌라 분양 및 매매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서울, 인천,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 빌라들의 평균 시세정보를 시, 군, 구 별로 제공하여 수요자들이 한눈에 시세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곳의 모든 시세정보는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한 통계로, 집나와 빅그램이 공개한 2019년 7월 빌라시세에 따르면 서울 양천구 목동(목동역) 빌라전세와 신월동(까치산역) 빌라전세는 717만원, 587만원에 거래되며 도봉구 도봉동(도봉산역) 빌라전세와 쌍문동(쌍문역) 빌라전세는 평균 558만원대에 거래가 이뤄진다. 
 
은평구 응암동(응암역) 빌라전세 역촌동(역촌역) 빌라전세는 694만원, 629만원대의 빌라전세 시세가 형성되어 있으며 영등포구 구옥빌라 중 영등포동(영등포역) 빌라전세와 당산동(당산역) 빌라전세는 평균 845만원대에 전세 거래되고 있다.
 
동작구 사당동(사당역) 빌라전세와 상도동(상도역) 빌라전세는 750만원, 708만원대에 전세 거래가 진행되고 있으며 은평구 응암동(응암역) 빌라전세와 역촌동(역촌역) 빌라전세는 694만원, 629만원대의 전세 시세가 책정되었다. 
 
경기도 부천시 내동(신중동역) 빌라전세와 원미동(부천역) 빌라전세는 평균 481만원대에 거래되며 의정부시는 가능동(가능역) 빌라가 147만원대에 전세 거래 중이고 의정부동(의정부역) 일대 구옥빌라 매매가 413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안양시 구옥빌라 중 호계동(범계역) 빌라전세와 안양동(안양역) 빌라전세는 평균 426만원대에 전세 거래가 진행중이며 용인시 중동(신중동역) 빌라전세와 동천동(동천역) 빌라전세는 397만원, 453만원에 빌라전세 거래가 이뤄진다. 
 
파주시 상지석동(운정역) 빌라전세와 야당동(야당역) 빌라전세는 193만원, 404만원대에 전세 거래되고 있으며 고양시 풍동(풍산역) 빌라전세와 주교동(원당역) 빌라전세는 350만원, 171만원대의 빌라전세 시세가 형성되어 있다. 
 
인천시에서는 남동구 간석동(운연역) 빌라전세와 만수동(만수역) 빌라전세가 323만원, 166만원대에 전세 거래되며 부평구의 경우 부평동(부평역) 구옥빌라 전세가 378만원대, 청천동(부평구청역) 구옥빌라 매매가 291만원대의 시세로 거래되고 있다.
 
이승한기자 

출처 : 일간스포츠

원문 :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23564909&cloc=